이번 시간에는 엑셀 사진 넣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다. 문서작업을 하다 보면 다양한 엑셀 기능들 중에서 이미지 삽입 즉 사진 넣기를 해야 할 때가 있다. 보통 엑셀은 표를 삽입해 문서 정리하는데 활용을 많이 한다. 하지만 이미지를 삽입하여 무엇을 알리고자 할 때 표현하면 가독성이 좋기 때문에 사진 삽입은 필수라 하겠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사용하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한다.
엑셀 사진 이미지 넣기
메인화면에 보면 상단에 홈 탭 옆에 삽입이라는 메뉴가 있다. 이것을 눌러준다. 그럼 다양한 메뉴가 나온다. 피벗테이블, 표, 그림, 온라인 그림, 도형 등 여러 가지 메뉴가 있는데 우리는 사진 넣기를 할 것이라 그림을 눌러준다.
그럼 그림삽입 창이 열리게 된다. 본인이 준비한 이미지나 사진을 선택해서 삽입을 눌러준다. 이미지 삽입 창의 경로는 본인이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곳에 저장해두는 것이 효과적이다. 반복적인 작업이 이뤄진다면 폴더에 저장을 하는 것이 좋지만 빠른 작업을 위해 나는 바탕화면에 이미지를 저장하였다. 이미지를 불러와준다.
엑셀 사진 크기 설정
위 사진 처럼 이미지가 불러와졌다. 그런데 이 이미지 크기가 내가 원하는 크기로 불러와지지 않았다. 그래서 지금부터는 이미지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이미지의 하단 모서리 부분을 마우스로 누른 후에 드래그하면 이미지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간단하게 자신이 원하는 크기로 조절이 가능하다. 원하는 크기로 조정을 해준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사진 위에 마우스를 놓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준다. 그럼 크기 및 속성 메뉴가 있는데 이것을 눌러준다. 그럼 이미지를 자를 수도 있고 스타일을 줄 수도 있다.
도움이 되는 정보들
그리고 그림서식창에서도 이미지 높이, 너비, 회전 등 세부 조정이 가능하다. 디테일하게 조정을 하고 싶을 때는 이 방법을 추천하겠다. 정교한 작업을 할 때는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이렇게 간단하게 엑셀 사진 넣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런 기능이 있었는가 할 때가 엊그제 같은데 문서 작업할 때 사진 넣기는 독자로 하여금 가독성과 이해력을 돕는 아주 중요한 기능이기 때문에 잘 활용해보시기 바란다. 다음에는 더 유용한 정보로 다시 오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