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목표값찾기1

 

오늘은 엑셀 목표값 찾기 방법이다. 말 그대로 목표값 찾기란 하나의 값을 바꿨을 때 나타나는 목표값을 바꿔주는 값과 연결된 수식이 어떤 식으로 바뀌는지 보는 기능을 말한다.

 

엑셀 목표값 찾기

 

엑셀목표값찾기2

 

손익 계산서로 예시를 들어보았다. 평균 수익을 2억 5천이 되려면 연평균 성장률이 어떻게 바뀌는지 같이 한번 보자.

 

엑셀목표값찾기3

 

값을 바꿀 셀을 선택한다. 저는 평균 순수익 셀인 F9 셀을 선택해주었다.

 

엑셀목표값찾기4

 

상단 메뉴에 데이터 탭을 눌러보자. 오른쪽 가상분석 탭이 보일 거다. 여기서 목표값 찾기를 선택한다. 단축키는 "G"로 사용하면 되겠다.

 

엑셀목표값찾기5

 

그럼 목표값 찾기 설정 탭이 열리게 된다. 수식 셀은 내가 선택한 F9셀이 되겠다. 셀을 선택하였기 때문에 자동으로 입력이 되었다. 찾는 값은 2억 5천이니까 값을 적어주자. 그리고 값을 바꿀 셀은 L4 셀이니까 L4를 눌러주면 되는 것이다.

 

엑셀목표값찾기6

 

여기까지 왔다면 엑셀 목표값 찾기 세팅이 끝난 것이다. 확인을 눌러주자.

 

엑셀목표값찾기7

 

 

이렇게 하면 2억 5천에서 값이 멈추게 된다. F9셀 안의 수식은 F4:F8셀의 평균값 이기 때문에 거기에 맞게 값도 변한 것이다. 연평균 성장률도 22%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상태에서 확인을 누르면 변환 된 값으로 유지가 되는 것이고 취소를 누르면 원래의 값으로 돌아가는 점 참고하시기 바란다. 정리를 해보겠다.

 

엑셀 목표값 찾기 정리

 

목표값 찾기는 바꾸고자 하는 목표값을 바꿔서 수식으로 연결된 값의 변화를 보는 것이다.

 

수식 셀은 목표값을 설정한 셀이다.

 

찾을 값은 목표값으로 정한 수치를 말한다.

 

값을 바꿀 셀은 목표값에 변화된 셀이라고 보시면 되겠다.

 

이렇게 엑셀 목표값 찾기에 대해서 알려드렸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또 다른 소식으로 다시 찾아오겠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